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일같이 필수적으로 발라야 하는 선크림 중 유명한 닥터지 선크림 두 가지를 비교해 보고 사용해 본 후기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에도 주된 적이라고들 하잖아요. 그래서 사계절 상관없이 외출 시에는 꼭 선크림을 바르는 게 좋습니다. 딱 1분만 집중해서 보시면 선크림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닥터지 선크림 비교 및 사용 후기
닥터지 선크림 비교 및 사용후기

닥터지 선크림 무기자차 유기자차 비교

닥터지는 남자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닥터지 선크림은 두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무기자차, 유기자차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유기자차                        무기자차
                        차이           화학적 성분과 함께 차단                   물리적으로 차단
                        원리              피부에 흡수되어
           햇빛을 열로 바꿔 차단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햇볕을 반사해 차단
                    성분 함유                 아보벤존
        에틸헥시메톡신나메이트 등
                      징크옥사이드
                     티타늄옥사이드
                      장/단점         백탁 현상 없고 사용감 우수
        민감성 피부 주의 
              백탁 현상, 톤업기능
               사용감 뻑뻑함

 

쉽게 설명하자면 무기자차는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피부표면 제일 바깥쪽에서 자외선을 막아줍니다. 무기자차는 흡수하는데 10분 정도 걸리고 특유의 뻑뻑함, 백탁현상이 있는 게 특징입니다. 흡수되지 않기에 민감성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유기자차는 투명한 사용감과 촉촉함이 있는 게 특징이고 눈 시림이 있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에 강하고 투명하게 발려서 남성분들은 사용감 좋은 유기자차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닥터지 주요 선크림 제품 특징

우선 닥터지 대표 선크림 제품의 특징과 어떤 것을 중요한 정보로 전달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닥터지 공식 스토어에서 그린 마일드, 브라이트닝 선크림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브랜드에서는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와 관련하여 '산뜻, 민감, 무기자차',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에 대해서는 '톤업, 민감, 보송'을 중요한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1.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제품

가볍고 촉촉한 저자극 선케어 제품입니다. 자외선 차단 범위가 넓고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드 성분 속에 스킨케어 성분인 워터 그린 카밍 2종을 담아 자외선 차단과 스킨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피크노제놀, 비타민E도 함유돼 있습니다.

 

2.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제품

선크림 하나만으로 자연스러운 피부톤 연출이 가능합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핑크칼라민과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면서도 순하게 자외선을 차단해 줍니다.

 

닥터지 선크림 사용 후기

다른 선크림도 써 봤지만, 제일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아주 살짝 톤 업도 되면서 자외선차단 지수도 35 정도로 매일 쓰기 참 좋습니다. 검색해 보니 매해 열리는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도 2019년~2021년까지 3년 연속 1위를 할 정도고 인기 있는 제품이더라고요.

 

파운데이션을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수분에센스와 로션정도 바른 후 선크림 요거 하나 바르고 외출하거나, 브라이트닝 선크림 위에 파우더팩트로 마무리한 후 외출하거든요. 닥터지 브라이트닝 선크림은 발라도 크게 번들거림 없고, 백탁현상 없이 살짝 톤업이 되고 정말 과하지 않게 약간 피부톤이 좋아지는데 저는 그게 좋더라고요.

 

닥터지 선그림 중 마일드 선크림은 아이들과 남편도 같이 쓰는데, 다들 괜찮다고 합니다. 특히 향이 특이하지 않고 약해서 남자들에게도 적당합니다. 여성분들에게는 브라이트닝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브라이트닝 선크림은 바르고 난 후에는 약간의 번들거림은 있지만 그건 선크림이라면 어쩔 수 없는 것 같고, 끈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보통 선크림은 꾸덕하면서 기름진 제형들이 많은데, 이건 그렇게 발리다가 마무리가 정말 신기하게 뽀송해집니다. 35ml 용량이면 저 혼자 반년정도 쓰더라고요. 선크림은 개봉하면 유통기한이 짧아요. 가급적 쟁여 놓지 않고 1개씩 사서 다 쓰면 구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따뜻해지는 날씨로 인해 많아지는 야외 활동에 필요한 선크림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어 제가 즐겨 사용하고 있는 닥터지 선크림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닥터지 모델 송중기 인터뷰 영상 공개! - YouTub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