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에이치 전망

비에이치 전망

아이폰 매출 관련하여 높은 수요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비에이치는 OLED 시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판단되는데 애플의 아이패드와 맥북 OLED 적용으로 성장 동력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특히 중국 관련하여 IT 제품 수요가 조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그저 막연하게 좋을 것이란 생각은 굉장히 위험하며 바로 다음 분기만 해도 중국 공급 물량 감소로 인한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OLED 시장이 확대되면서 성장하는 비에이치

그래서 최근 가파른 주가 상승까지 더해져서 단기적인 주가 방향성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매출 자체가 기존 아이폰에서 아이패드, 맥북까지 확장될 것이기에 애플 수혜주로서 주가 상승에 기대감을 충분히 가져볼 만합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주가 변동성이 크고 조정이 크게 들어가지 않았지만 분명히 과매수 구간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 투자자분들 입장에선 확실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17,000원 부근에서 장기 투자를 생각하고 매수를 했습니다. 저는 가상 화폐로 비중을 옮기면서 미미한 수익을 보고 나왔지만 2만 원 아래에서 매수하셨다면 자신의 평균 단가보다 하락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매수로 대응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주가 전망 자체는 확실히 밝습니다. 기업 재무 분석 결과는 평균입니다 시가 총액 9500억 원을 형성하고 있는 비에이치는 아직도 가벼운 종목임이 분명합니다. 외국 자본 비중이 낮았으면 더 매력적이었겠지만 그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부채 비중은 무난한 편이고 매출 구성도 다양한 편입니다. 다만 현재 가동률 100%라는 점이 상승 관점으로 볼 게 아니라 조정이 올 수 있다는 관점으로 봐야 한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재무 부분에서 펀더멘탈은 매우 좋습니다. 매출 증가 대비 순이익 구조가 살짝 아쉽지만 점차 좋아질 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는 없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경기 침체로 인한 단기~중기 관점에선 깊은 조정이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에이치 시세

이대로 2만 원 아래로 가는 조정 없이 더 올라가서 3만 원, 4만 원 돌파하면 그 후 2만 원 부근까지 추가적인 조정 온다고 봐야 합리적입니다. 월봉차트 관점에서 보면 재무 부분에서 분석했던 내용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15,000원 부근까지 다시 떨어졌다가 4만 원 이상까지 갈 수 있는 그림이기 때문이며 결국 펀더멘탈이 좋은 기업이고 성장 동력 또한 잘 갖췄기 때문에 목표가를 4만 원을 두었다면 시나리오 매매가 필요합니다. 이대로 4만 원 이상 갔다가 2만 원 부근까지 조정받는다. 애매하게 2~3만 원 부근에서 비비 바다가 하락해서 제대로 바닥 다지고 4만 원을 향해서 돌진한다 이런 식이며 그래서 신규 진입은 부담스럽지만 보유자들 입장에선 떨어지면 땡큐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월봉차트 일봉 차트를 보면 개인적인 생각으로 월봉차트에서 확인했던 시나리오 중 2번이 더욱 가능성이 높지 않나 생각합니다. 근거는 전 고점 33,900원부터 하락 폭이 너무 예뻤지만 최근 주가 상승 각도가 불나방 돼서 타 죽기 딱 좋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목에 올라타서 32,000원까지 쭉 올라서 수익 봤다고 좋아하면 추후 자산이 반 토막이 날 확률이 90% 이상인 전략을 취하고 계신 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가 그렇게 수십 번을 먹고 스스로 천재인 줄 알았다가 깡통 찼습니다. 수십 번을 성공해도 저런 전략은 한방에 모든 게 무너질 수 있다고 강조드렸습니다. 일봉 차트 비에이치가 높은 투자 매력도를 가졌다는 것은 앞서 전달한 내용대로 순수하게 보유자분들에게 전해드리는 내용입니다. 신규 진입은 지금이 아니라 이 종목이 다시 2만 원 깨거나 깨려고 할 때부터 분할 진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벼운 종목이기 때문에 엄청난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을 만큼 손익비가 좋기 때문이기도 한데 1년 전 저의 최초 매수 가격도 2만 원이었는데 추가 매수로 17,000원 부근까지 맞췄으니까 다시 2만 원 초반 부근이 온다면 충분히 매수할만합니다.

반응형